본문 바로가기
헬스라이프

커피보다 차를 마셔야 하는 8가지 이유

by 강레오 2017. 12. 5.

차는 위대한 문명의 선물이라고들 합니다. 그 기원은 약간씩은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중국이라는 의견이 많고 차라는 단어를 떠올렸을때 중국이 먼저 떠오르는것이 단순하지만 가장 큰 이유인것 같습니다. 또한, 차를 마시는 것은 단순히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에 들어서는 건강에 좋다는 차보다는 커피에 대한 대중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졌으나 사실 이러한 급격한 인기의 성장은 우리나라에서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순히 다들 마시는 맛있는 커피가 아닌 왜 차를 마셔야 하는지, 차가 어떠한 이유로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1. 차는 몸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을 보충하는데 환상적!

물론 커피도 똑같이 수분을 공급 할 수 있으나, 차는 우러나온 재료 자체의 맛과 향을 순수한 물을 통해 추가 된 효능을 가지게 됩니다. 특히 차는 뜨거운 여름날 체내로 몸의 수분이 배출될 때 마시는것이 더욱 효과인데, 그 이유는 땀을 흘리면서 잃어버린 체액을 대체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피부에 더욱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차는 암과 종양의 발생 확률을 줄여준다!

현재 지속적으로 과학적 연구가 진행중이며, 중국 신화시대의 황제 신농의 연감에서는 5천년이라는 시간 동안 차가 건강을 향상시키는 것과 관련이있다는 것을 기록하여 후세에 전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차나무는 신농이 심었고 하얀 꽃이 이파리 사이에 핀다네, 심을 때 구름과 안개를 무서워하지 않고, 자랄 때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네, 어린 잎은 차로 만들어 백 가지 독을 해독하니 모든 사람들이 좋아한다네"




3. 차는 커피보다 높은 활동량을 준다!

차는 커피와 같은 양의 카페인을 가지고 있으며, 두가지 모두 똑같이 자극을 주긴하지만 커피는 차보다 에너지레벨은 낮습니다. 차와 커피는 둘다 집중력과 활동량을 제공하지만 커피는 차보다 유지되는 시간이 더 짧을 것입니다. 높은 집중력이 필요한 일을 하길 원한다면 커피보다는 차를 선택하는게 더 좋습니다.




4. 차는 커피를 만드는 것보다 쉽다!

바쁜 현대인들의 삶에서 시간은 너무나 중요합니다. 또한 현대에서 차 한잔을 만드는 것이 커피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습니다. 맥심커피도 매우 간단하긴 합니다. 하지만 티백차와 스피드를 따져본다면 상대가 될까요? 뜨거운 물 한 컵에 티백을 넣고 몇 분 후에 꺼내면 끝납니다.




5. 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 진행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가 신진대사를 시작시키는 데 도움이 주므로써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6. 차는 치아에 꽤 좋다!

즉, 커피와 비교하여 관리 할 때입니다. 물론 너무 많은 차를 마신다면 불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합리적인 양의 차와 커피를 마셨을 때 차보다 커피에서 치아의 변색이 더 나타났습니다.




7. 뼈를 보호 할 수 있다!

호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차를 마시는 사람은 뼈가 더 강하고 차 카테킨이 많아 골다공증이 생길 가능성이 적다고 나타났습니다. 또한 몇 년 전 일찍이 마시는 차가 건강한 뼈 형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이 뼈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차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된다!

독감과 싸우는 동안 몸안에서 독감에 대한 항체가 생기는 것과 같이, 마시는 차는 실제로 체내에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것은 컴퓨터에 백신과 같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감염되어 설치되었을 때 도움이되지는 않지만 다음에 무언가 의미 있고 불쾌한 것이 나타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 보스톤의 브리검앤위민즈 병원과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이 공동으로 실시한 실험의 결과에 따르면 차를 마신 사람들의 면역세포가 외부 감염균과 대항하는 물질인 인터페론을 차를 마시기 전보다 더 많이 분비 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신 사람들에게서는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다고합니다.


여러분들은 오늘 커피 몇잔드셨나요? 여러분 스스로를 위해 이제 커피를 조금씩 줄이고 몸에 좋은 따뜻한 차를 한잔씩 드셔보는거 어떠신가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