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라이프

절대로 무시해서는 안되는 스트레스의 신호 6가지

by 강레오 2017. 12. 1.

사람의 몸은 스스로가 좋지 않다고 판단을 하게되면 여러가지 방법으로 직접신호 준다고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정신적으로만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인 증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스스로가 스트레스를 받고있다고 깨닫는 것이 쉬운것은 아니지만, 그걸 알아챌수만 있다면 행동과 생활패턴을 바꾸어 스트레스를 최소화시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영국의 신문사 Indyve100에서는 정신건강, 국민건강보험, 기타보건기구 등과 같은 자선 단체로부터 스트레스의 발생 징후들을 수집했습니다.




두통

▼스트레스에 하면 사람들의 머리속에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머리를 움켜 쥐고있는 사람입니다. 마치 '할 일'로 가득 차 과부하가 걸려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스트레스는 긴장성 두통에 대한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이며 편두통보다 덜 심각하며 일반적인 진통제를 통해 치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여성들의 호르몬에 대한 영향을 완화시키는 것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장애

▼수면과 정신의 건강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잠을 자기위해 누웠는데 잠들지 못하거나 잠들기 위해 몸부림치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잠을 자지 못하는 것이 문제를 가중시키기 때문입니다. 규칙적인 수면패턴으로 잠자리를 만드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일수있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나쁜 피부

▼스트레스는 여러분의 피부를 습진, 여드름 또는 건선과 같은 피부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조하거나 푸석푸석한 피부는 스트레스를 받는 동안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지 않아서라고 할수있습니다. 또한, 피곤함을 느끼는 것은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여 피부의 수분을 증발시킨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피부가 갑자기 부어 오르거나 건조해진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받는 다는 징표입니다.




근육의 긴장 및 고통

▼수면 관리자에 따르면, 긴장된 근육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많은 피해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이것을 해소하는 방법으로는 부드러운 마사지, 스트레칭, 요가, 운동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삶에서 바르지 못한 습관과 자세를 바꾸면 긴장감을 완화하고 스트레스로 받은 긴장된 근육을 풀 수 있습니다.




식욕

▼누군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식욕을 완전히 잃습니다. 식욕에 대한 급격한 변화는 스트레스의 확실한 표시 일 수 있습니다. 하버드헬스(Harvard Health)에 따르면, 과식은 스트레스와 코티솔과 인슐린 수치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수치를 올리는 것은 지방과 당분을 몸에서 요구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초콜릿과 같은 단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성적(SEX) 문제

▼스트레스는 또한 섹스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들거나 즐겁게(?) 할 수 없게 만듭니다. 손실된 성욕은 '관계, 스트레스, 피로'와 연관되어 있으며, 또한 스트레스는 발기부전의 간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트레스는 고혈압과 알코올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그 자체가 발기부전의 물리적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발기부전의 가장 흔한 원인은 스트레스 자체가 직접적인 원인과 같은 심리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