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라이프

체리, 다재다능한 너란 녀석을 알아보자! - 체리의 효능편

by 강레오 2016. 7. 19.

체리, 다재다능한 너란 녀석을 알아보자!

 

 

체리의 효능편

 

 

안녕하세요 개구입니다! 날씨도 더운데 자꾸만 책상에서 뭔가를 집어먹게 되는데요. 그건 바로 요 맛나게 생긴 체리라는 녀석입니다!

자꾸만 저희 오마니께서 먹어보라고 책상에 가져다 주시는 바람에 안먹을수도없고 참...하나씩 먹다보니 이렇게 글까지 쓰게 되지 뭡니까!

 

우선 글을 쓰는 가장 큰 첫번째 이유로는 확실한 정보는 아니지만...

저희 어머니께서 집에 체리를 사오셨다는건 체리가격이 평소보다 많이 다운이 되었다는걸 느낄수있었기 때문입니다!! 요즘 과일이 비싸서...몸에 좋은걸로만으로 먹기는 힘들더라구요.

 

자 그럼 이만 떠들고 바로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체리' 요녀석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체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많은 붉은색 과일로써, 열량은 100g당 60kcal이며, 나트륨과 지방이 없습니다!

 

 

 

1. 불면증 예방, 숙면

체리에는 멜라토닌 이라는 수면사이클을 일정하게 해주는 호르몬이 들어있을 뿐더러, 섭취시 숙면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 성분이 체내에서 늘어난다고해요! 얼마전 최근 우리나라 불면증 환자들의 증가와 그에 따라 '졸피뎀'이라는 수면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을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방송되게 되었는데, 보면서도 참 무섭더라구요. 혹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다른 많은 도움이 되는 것 뿐더러 주기적으로 체리를 섭취해주시는것도 몸에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2. 소염진통효과

체리는 통증 유발물질을 만드는 효소를 억제해 통증을 줄이는 아스피린 보다 10배나 되기때문에, 근육통이나 통풍이 있는 환자들에게는체리를 먹도록 권유한다고 합니다.

 

 

 

 

 

3. 항산화효능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인 C와 비타민 E가 피부의 노화를 막고 탄력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체리에는 피부노화방지 및 미용효과까지 있다는거 아시겠죠?

 

 

 



 

 

4. 원활한 배변 효능

체리에는 식이섬유가 10개당 약 1.6g이 포함되어있어 혈액 속 콜레스테롤을 체외 배출과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켜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고합니다.

 

 

 

5. 자외선 보호작용

체리에는 많은 폴리페놀이 포함되어있어 자외선과 감염으로부터 보호작용을 한다고합니다.

 

 

 

그럼 다들 몸에 좋은 체리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욧!!

 

 

 

<참조 - 네이버, 박예슬 에디터 : 작은 예쁜 녀석의 꽉찬 영향, 체리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