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쳐

01. ['너보다 내가 더 커'] MAMAMOO (문별 of 마마무) - 1cm의 자존심

by 강레오 2016. 3. 5.

 

'너보다 내가 더 커'

 

 

문별(문별이)

가수

출생 : 1992년 12월 22일, 경기도 부천

신체 : 165cm, 45kg

소속그룹 : 마마무

소속사 : RBW, HOW엔터테인먼트

데뷔 : 2014년 디지털 싱글 앨범 [행복하지마]

 

-출처 : 네이버 프로필 -

 

오늘은 데뷔 때부터 들고나오는 노래마다 히트를 치고있는

마마무에 대한, 그리고 마마무에서도 보이쉬한 독특함으로

나에게 걸크러쉬 어택을 준 '문별'을 메인으로 포스팅하도록하겠다.

 

최근 '넌is뭔들' 이라는 신곡을 다시 들고 나왔지만

 

오늘 포스팅할 노래는

 

'1cm의 자존심'

 

오히려 이 노래가 나에게는

더! 흥겹고 더! 재미있더라.

 

먼저 가사를 보면서 노래를 들어보시라!



 

---------------------------------------------------

 

 

 화사
여기 나보다 큰 사람 있어?
없으면 됐어

 

다같이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너 보단 내가 더 커

넌 160 난 1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우리 끼리끼리끼리
딱 1cm 차이

 

화사
뭔 헛소리
일단 휘인인 먼 나라 얘기
Ok? 베프지만 키 앞에선
장사 없지 Small 휘인
어줍자니 일센치
가지고 언니들 이러기?
우리 쿨하게 좀 가자
나만 힐 신기

 

솔라
너와 나의 차이 1cm
(언닌 두상이 좀 커)
그냥 받아들여 난쟁이
(그냥 받아들여)
달라질 건 없어 인생
(뭐라카노)
Do you know?
What I'm saying

 

문별
아이고 우리 언니가
어디 번데기 앞에서
주름을 잡을까요?
이봐요 올라오려면 멀었네
여기 높은 곳까지
거기 아랫 공기는 어때?
많이 탁하지?
난 거기 못 가 입장불가

 

휘인
고만고만해 그만그만해
이럴 시간 있음
다른 거나 고민해

 

문별
Oh 우리 휘인이 손이 안 닿니?
내가 꺼내줄께
언니가 이 구역에 장신

 

다같이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너 보단 내가 더 커
넌 160 난 1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우리 끼리끼리끼리
딱 1cm 차이

 

문별
A-YO 반올림해도
작아요 나보다 더
깔창을 깔아봐요 소용없나요
힐을 신어도 티가 나고
운동화를 신어도 티가 나
키 순서가 도레미파

 

솔라
너와 나의 차이 1cm (1.8)
누가 봐도 이건 Same Same
(둘 다 두상이 좀 커)
여긴 우물 안의 전쟁

 

휘인
You know?
What I’m talking about?

 

화사
거기 문스타 아주 그냥 물 만나셨어
어허 인정해 여유 넘치는 게
장신인척 난리 우월한 척 난리
최홍만 인 척 난리 그래 봤자 도토리

 

휘인
맷돌손잡이가 빠졌어
맷돌손잡이가 빠졌어

 

화사
지나가는 조태오가 웃어
지금 내 기분이 그래 어이가 없네

 

다같이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너 보단 내가 더 커
넌 160 난 1
마마무 마마무 마마무
우리 끼리끼리끼리
딱 1cm 차이

여기 나보다 큰사람 있어?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솔라
잘 들어 난쟁이들아
내가 이 바닥에서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내가 더 커
너 보단 너 보단 너 보단 내가 더 커

 

 

---------------------------------------------------

 

먼저 가사가 재미지다.

가사를 한번 보면 서로의 키,

특히 휘인을 어택하는 내용이 많이 보이는데

그들의 프로필을 막상보면

 

솔라 163cm

화사 162cm

휘인 162cm

                                                                       

되시겠다.

오늘의 주인공 문별에 비하면 거짓말로 프로필을 적어도 많이 작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뮤비를 봐도 작아보이고...

 

단순히 이번 노래는 키를 가지고 이야기를 쓴것일수도 있지만

 

은근 가요계에

마마무라는 그룹이

다른 그룹들에 비해 높은 위치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여 은유적으로 가사를 쓴거라는 생각이 든다.

 

뭐...노래야 듣기 좋으면 장땡이지만...

 

어찌보면 민감한 문제일수도 있는

대한민국에서의 키문제를

 

정말 말그대로

 

'1cm의 자존심'으로 표현한

마마무!

더 멋진 그룹으로 성장하길!

 

 

'너보다 내가 더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