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충전하는것도 귀찮다, 갤럭시S8 배터리 오래쓰는 꿀팁

by 강레오 2017. 11. 25.

올해 출시된 갤럭시S8 시리즈는 작년 노트7과 같은 커다란 사건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저 또한 갤럭시S8+ 사용 유저로써 상당히 만족스러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사용중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배터리의 사용량일 수 밖에 없습니다. 밖에 나갈때 마다 매번 대용량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쉬운일은 아니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별다른 설치없이 S8 시리즈의 기능만으로 배터리 사용량을 늘리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설명을 그대로 따라해주세요.





불필요 앱제거&절전

설정>디바이스관리>배터리

[배터리] 부분에서는 설치되어 있는 앱의 전력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앱별 절전을 설정하거나 또는 유난히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불필요 앱을 제거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불필요 앱에 대해 삭제 혹은 비활성화를 하게되면 배터리사용량에 대한 관리를 핸드폰 기기자체가 쉽게 정리하는것을 느끼실수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는 이러한 불필요 앱 처리에 대한 내장 시스템기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가 데이터를 직접 처리 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가장 배터리소모가 많은 앱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앱이라고 합니다.




절전모드 설정

설정>디바이스관리>배터리

갤럭시S8의 기능 중 하나인 [절전모드]로 배터리사용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절전모드]에서는 두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배터리사용량을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절전모드]는 밝기를 감소시키고 화면해상도를 2220x1080까지 낮추며 사용 중이 아닌 앱의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을 끕니다. [초절전모드]는 화면해상도를 1480x720으로 떨어 뜨리고 최대 CPU 속도를 전체기능의 60%로 제한합니다. 물론 사용자설정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수치로 조절도 가능하며,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사용]을 제한하고 [Always On Display]를 조절도 가능합니다. [절전모드] 설정해 놓으면 핸드폰 상단의 빠른설정에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 낮춰서 사용하기

설정>디스플레이>화면해상도

항상 WQHD+(2960x1440)의 높은 해상도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FHD+(2220x1080)를 사용하면 배터리 사용시간을 증가시킬수 있으며, HD+(1480x720)를 사용하면 1시간 가량의 사용시간을 추가로 확보하실수 있습니다. 고해상도를 사용하다 저해상도를 사용하면 불편하지 않냐고요? 한번 설정해보세요. 생각보다 어떤차이가 있는지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굳이 고집하시는게 아니라면 한번 낮춰서 사용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동밝기의 선택

설정>디스플레이

[자동밝기] 기능은 상당히 편리한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불필요한 상황까지 필요치않을 만큼 밝거나 어두워질때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상당히 많은 배터리에 영향을 미치고있습니다. [자동밝기] 기능을 OFF시키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밝기를 맞춘다면 배터리의 효율은 상당히 높아질 것입니다.





Always On Display를 꺼라

설정>잠금화면 및 보안>Always On Display

온라인상에서 상당히 많은 논란을 일으켰던 부분입니다. 전버젼의 핸드폰부터 나타난 기능으로 폰을 꺼놓은 후에도 계속해서 시간과 날짜 등이 노출이 되는 기능이죠. 제가 핸드폰을 바꾸고 가장 먼저 없애버린 기능입니다. 물론 좋아하는 사용자들도 있지만 24시간 핸드폰이 켜져있다는 생각과 배터리를 생각하니까 OFF시킬수 밖에 없었습니다. 온라인리뷰를 통해 보게되면 정확한 배터리 사용량에 대한 실험결과는 없었지만 대게 하루종일 켜놓았을때 10%정도의 소비를 한다고 대략적으로 종결되었었습니다. 때문에 Always On Display는 상대적으로 미미하더라도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서 ON/OFF하시면 되겠습니다.




화면은 항상 꺼주세요

설정>디스플레이

갤럭시S8이나 S8+의 배터리사용량을 증가시키는 가장 좋은 일은 화면을 꺼두는 것입니다. 때문에, [화면을 꺼진 상태로 유지] 옵션을 사용해주세요. 이렇게하면 주머니에 넣을 때, 소파 쿠션과 같이 어딘가에 깊숙이 걸렸을 때 실수로 디스플레이가 켜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분명 위의 방법말고도 다른 여러가지의 절약 팁들이 있을것입니다. 여러분만의 좋은 방법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