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한국음악 가사보는 방법, 유튜브 싱크 가사 사용방법

by 강레오 2020. 10. 21.

여러분, 음악 스트리밍 업체 어떤 걸 이용하시나요?

유튜브 광고를 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을 결제했을 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의 입지가 점차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가격은 안드로이드 기준 7,900(부가세 별도)에서 9,500(부가세별도))

 

하지만 엄청난 자본금을 가지고 뛰어들었을 유튜브뮤직의 발전속도는 너무나 미비하기 짝이 없습니다. 특히 모든 스트리밍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가사서비스가 현재까지도 제대로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올해 3월부터 일부 해외 음원에 대해서는 가사를 지원하고 있는 것 같지만 한국음악에 대해서는 거의 소식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자동싱크 가사에 대한 대안책은 없는 것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싱크 적용 방법은 하단에 있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기본적으로 가사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은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도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들에 대해서는 서서히 적용 중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에, 그 지표로 BTS(방탄소년단)의 음악을 예로 들수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가사로 적혀 있는 탭이 하얗게 표기되어 있으면 가사가 지원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멜론이나 벅스 같이 싱크 가사 서비스 같은 것은 딱히 지원되지 않고 순수하게 가사가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도 현재까지는 정말 유명한 곡에 대해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BTS 파워입증)

 

이번엔 다른 한국음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화사의 그룹이자 대중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 마마무의 신곡인 딩가딩가로 한번 봐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가사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음악은 가사서비스를 전혀 이용할 수 없는 것일까? 라는 물음에 도달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 글의 핵심 주제인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싱크가사 사용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제가 찾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방법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이 같이 업로드 된 음악들에 한해서 적용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탭'을 클릭후에 오른쪽 '더 보기 버튼'을 누른 후 자막을 누르게 되면 가사를 입력해 놓은 것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국어를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막이 싱크에 맞게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발견입니다! 신세계가 아닐수 없습니다!!

하핫;;;아마 제 기준으로 블로그 최초일텐데;;;;

 

 

하지만 아쉽게도 이것 역시 완벽한 방법은 아닙니다.

이번에는 크러쉬의 신곡 'Let Me Go(놓아줘)'를 보시게 되면 역시 마찬가지로 동영상 탭이 있으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봅니다.

그럼 뭔가 잘 나오는 것 같지만 이상합니다.

 

정말 예쁜 태연이 나와도 역시나 몹시 이상합니다.

 

 

그것은 바로 자막이 자동생성이기 때문입니다.

아쉽게도 자막을 누군가가 입혀 놓지 않으면 정확한 가사로 정확한 싱크에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노래에서 자동생성을 적용하면 더욱 참담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결론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뮤직 가사 이용은 정말 원하면 동영상으로 설정해서 사용가능은 하지만, 노가다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유튜브의 빠른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입니다!

 

감사합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열심히 글을 작성한 글쓴이에게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