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빅스비가 귀찮으세요? 빅스비 제거하는 방법과 다시 살리는 방법

by 강레오 2017. 12. 4.

갤럭시8 시리즈에서 제가 가장 싫어하고 마음에 안드는 도입기술은 바로 빅스비입니다. 빅스비를 편하게 사용하고 계신분들에게는 죄송하지만 저에게는 쓸데없이 자꾸만 눌려지는 귀찮은 버튼일뿐이었습니다. TV에서 간접광고로 나오는 연예인들의 사용이 진짜 삼성의 기술력인데 제가 잘 사용을 못하고 있는것인지, 편집의 힘인지는 알수없지만...저에게는 불편한 기술로 판단하여 빅스비를 지워버렸습니다. 애초에 이 버튼자체가 없었으면 참 좋았겠다고 생각한는 1인으로써 오늘은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준비한 빅스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완전히 빅스비를 지우는 방법은 아니지만, 다시금 억지로 부활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면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편안하게 핸드폰을 사용 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빅스비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좌측으로 화면을 넘기면 빅스비 홈이 나타납니다. 나름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삼성입니다. 화면에 나오지는 않지만 대세 아이돌 워너원의 기사와 동영상으로 가득합니다. 위에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서 두가지만 꺼주시면됩니다.

첫번째, 보이스 > 빅스비 보이스 OFF





두번째, 일반 > 빅스비 버튼 > 설정 안 함




사실 빅스비 보이스를 오프시키면 자동으로 빅스비 버튼은 동작 안 함으로 변경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불안한 마음에 저는 빅스비 버튼으로 들어가서 설정 안 함을 한번 더 클릭하는 확인 사살을 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하신 후에 빅스비홈에서 나가신 다음 빅스비 버튼을 한번 눌러보세요. 작동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마지막으로 바탕화면을 꾸욱 눌러 나오는 편집화면에서 빅스비 홈을 OFF 시켜주시면 억지로 꺼내는 것이 아닌 이상 빅스비는 영영 봉인되어 집니다. 그리고 혹시나 빅스비를 다시 부활 시키고 싶으시다면 위의 방법을 역순으로 진행해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다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모두 잘 따라하셨나요? 너무나 간단합니다.

이상으로 빅스비 제거하는 방법과 빅스비 다시 살리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