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라이프

인생역전 일확천금의 확률, 로또! 자동일까? 수동일까? 로또업체의 허상

by 강레오 2016. 7. 14.



인생역전 일확천금의 확률, 로또! 자동일까? 수동일까?

안녕하세요. 개구입니다!
오늘은 매주 계산대 앞에서 컴퓨터용싸인펜을 들고 자동을 할지 수동을 할지 고민하는 인생역전의 승부수이자 모두의 꿈인 로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최근 점점 늘어가고 있는 로또업체들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로또업체의 허상과 진실

우선 최근들어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온라인 광고에 온통 도배가 되어져가는 사설 로또 업체에 대해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로또업체는 대게 기본 1개월에 약 13,000원에서 연간 회원권으로 최대 약 130,000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하며 매주 예상번호를 받는 곳이 되겠습니다. 최초 로또 업체가 생기기 전에는 로또 분석 카페 혹은 모임으로 운영이 되었었습니다. 초창기에는 회비라는 금액보다는 로또를 분석해주고, 금액과 시간상 혼자서 로또를 모두 구매하지 못하는 것을 여러명에게 예상번호를 공유하므로써 당첨금의 일부분을 분석자 혹은 운영자에게 나눠주는 한에서 제공되어졌었습니다. 그러다 로또는 되지못하였지만 비상한 머리를 가지고 있는 사기..아니 사업자분들의 기획력으로 업체가 나타나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면 참 좋은 의미이자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로또분석카페인데 왜 문제가 되느냐? 물론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 가장 논란이 되는 것은 돈을 지불하고 나타나는 당첨의 확률 때문입니다. 정확하게 이용자의 수가 파악되지는 않지만 매주 엄청난 양의 분석번호가 누군가에게 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1등에 당첨되는 사람의 수는 한자리수를 기록합니다. 과연 이렇게 매번 되지도 않는 번호에 기대를 가지며 희망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어갈수록 누구의 배가 불러가는 걸까요? 로또를 판매하는 나눔로또 일까요? 아니죠 모두가 아시듯이 로또분석업체 사장님들이 되시겠습니다.

이런 사업을 진행하는 것도 어쩌면 분명 뛰어난 사업수단과 기발한 구상능력 때문일것입니다. 하지만 적어도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희망을 빼앗아가지는 말아야 할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렇게 받은 번호나 그냥 번호나 똑같다는걸 말씀드리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왜 냐구요?

그건 자동이 좋을지 수동이 좋을지에 대한 고민과 연관이 되어져 있습니다.




로또! 자동이 좋을까? 수동이 좋을까?

시작하기 전에 말씀드리는 걸로 이건 나눔로또의 공식결과를 보고 분석한 저만의 주관적인 생각임을 명시해 드립니다.


매주 당첨되는 로또, 과연 이렇게 번호를 받아서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당첨이 되는것일까요? 물론 아닙니다. 단언코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물론 1등이 아닌 2등 3등 4등 그리고 5등에서는 당첨이 되었을지 모르겠으나, 분명한건 1등은 아니란것입니다.


다음은 최근 701회차 부터 710회차 당첨 결과입니다.


701회차 1등 자동8 / 수동1 / 반자동1 

702회차 1등 자동4 / 수동7

703회차 1등 자동5

704회차 1등 자동1 / 수동3

705회차 1등 자동3 / 수동1

706회차 1등 자동3 / 수동1

707회차 1등 자동6 / 수동6

708회차 1등 자동3 / 수동1

709회차 1등 자동12 / 수동2

710회차 1등 자동1 / 수동4


합산 자동 46 / 수동 26


더 많은 차수이 결과를 해보셔도 마찬가지일겁니다. 잘 나타나있지만, 압도적으로 자동이 수동보다 당첨 횟수(?)가 높다는걸 아실수있습니다.

자동은 분석업체에서 골라준 숫자가 아니라 그냥 기계가 무작위로 뽑아준 수일텐데요. 그쵸?






물론 업체에서 보내준 번호가 1등이 안된다는 말이아닙니다. 하지만 로또는 어찌되었든 자신의 운이 되는 초특급 확률이란거 모두가 다 아실겁니다.


누군가는 단순한 오락으로, 누군가는 자신의 모든것을 걸고 투자하는 로또.

모두가 필요하겠지만, 더욱 필요한 누군가에게 돌아가고 있을꺼라는 좋은 생각으로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얼마전 제가 지인으로 부터 듣게된

지인의 지인이 707회 로또 1등의 당첨이 되었을때 꾸었던 로또 당첨 꿈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