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

아기를 더 똑똑하게 만드는 13가지 간단한 방법

by 강레오 2017. 12. 25.

아기를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기를 가장 사랑하는 사람, 즉 부모가 아기에게 해줌으로써 아기를 더욱 건강하고 똑똑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아기의 지능(IQ)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는 아주 간단하고 재미있는 방법들입니다.


1. 책을 읽어주세요

▼아기를 껴안고 함께 책을 보세요. 여기서 아기에게 책의 내용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아기에게 중요한것은 부모에게 안겨있을때 느껴지는 사랑입니다. 아기들은 부모의 품에 안김으로써 책의 내용을 그순간의 포옹과 사랑으로 느낀다고 합니다.



2. 안아주세요

▼인간의 두뇌는 계속적으로 안전을 추구합니다. 때문에 만약 아기의 뇌가 안전하다고 느끼지 않으면 배우지 못합니다. 아기에게주는 사랑과 포옹의 따뜻함은 아기에게 안전감을 확립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목소리를 들으며 부드러운 스킨쉽을 통해 성장한다."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3. 함께 노래해주세요

▼음악놀이는 두뇌에 감정적인 발달을 훨씬 더 많이 제공합니다. 또한 아기의 청각, 청취력, 이해력 및 신체 발달을 향상시킵니다.



4. 눈을 마주 치세

▼신생아의 눈을 자주 바라보세요. 1주일 이내에 유아는 부모의 얼굴을 알아볼 수 있으며, 자신을 기억할 때마다 얼굴 표정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5. 매일 이야기해주세요

▼아기에게 이야기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3세 이전에 부모와 주변인들을 통해 듣는 단어의 수가 많을수록 자녀의 IQ가 높다고합니다. 여러분이 하고있는 일, 여러분이 생각하고있는 것과 아기들이 보고있는 것을 아기들에게 전부 이야기해 주십시오. 물론 이것은 부모로써 쉬운일이 아닐것입니다.



6. 같은 목소리 톤으로 이야기해주세요

▼많은 부모가 본능적으로 사용하는 목소리톤은 아기에게 친숙함을 주고 '부모'라고 인식하게 합니다. 그것은 아기의 두뇌가 소리를 더 뚜렷하게 함으로써 언어를 배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7. 소리내어 세주세요

▼아기의 손과 발을 욕조에서 씻을 때 손가락과 발가락을 소리내어 세어보세요. 아기의 장난감을 함께 세어보고, 아기가 흥미있어하는 것을 항상 함께 세주세요. 얼마지나지 않아 아기는 숫자에 대해 금방 이해 할 것입니다.



8. 손가락으로 가리켜주세요

▼연구에 따르면 단어를 말하면서 물건을 가리키면 어린이들이 훨씬 더 빨리 언어를 배웁니다.



9. 스스로에게 선택권을 주세요

▼3~5개월 된 아기 또한 스스로의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권의 책이나 두 권의 장난감을 보여주고 보고싶거나 가지고 놀고 싶은것을 선택하도록 기다려주세요.



10. 까꿍놀이를 해주세요

▼엄마 또는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 특히 자신의 앞에 물체가 있다가 사라지는 까꿍놀이는 대상영속성(존재하는 물체가 어떤 것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더라도 그것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능력)을 길러줄수있기 때문입니다.



11. 함께 외출해주세요

▼인형극, 공원, 동물원, 산책 등 아기가 새로운 풍경과 소리로 즐거워 할 것입니다.



12. 거울을 보여주세요

▼아기에게 거울을 보여주면 처음에는 다른 아기를 쳐다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다른"아기를 위해 웃게해주고 춤추게 해줌으로써 즐거워 할 것입니다.



13. 다양한 언어로 이야기해주세요

▼부모 또는 주변인들이 다른 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경우, 아기에게 말하도록 해주세요. 이것은 아시다시피 아이들이 2개 국어를 구사하는데 유리합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이러한 방법이 모국어를 습득하는것을 지체시키는 것과는 관련이 없다고 했습니다.


댓글